유튜브 자원봉사 후원내역 주요서비스

윤리경영

윤리경영

- 통합기관 「교남」에서 윤리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“통합기관 「교남」의 윤리헌장”을 제정(2009.12.01.)하여 실천하고 있음.
- 통합기관 「교남」의 윤리헌장은 5가지 영역을 구분하였고 각 영역별로 윤리강령, 행동규범, 실천지침으로 나누어 구성하여 실천함으로써 사회적 공익기관으로서 윤리와 책임을 다하고자 함.
- 세부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으며, 실천지침은 제도 및 사회환경변화에 따라 수정‧보완하고 있음.

영 역 윤 리 강 령 행 동 규 범
이용자와 서비스에 대한 윤리와 책임 우리는 장애인을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하며, 자아실현의 주체가 되도록 원조한다. ◦우리는 장애인중심 서비스를 실천한다.
◦우리는 장애인의 자기결정권을 존중한다.
◦우리는 장애인이 자립적 사회인이 되도록 지원한다.
◦우리는 장애인의 사생활을 존중한다.
직원으로서의 윤리와 책임 우리는 전문가로서의 사명을 다한다. ◦직원으로서 품위를 유지한다.
◦직원 상호간 신뢰 및 예절을 지킨다.
◦자기계발에 최선을 다한다.
후원․자원봉사자 및 지역사회에 대한 윤리와 책임 우리는 후원․자원봉사자 및 지역사회와 장애인복지 향상을 위한 동반자적 관계를 형성한다. ◦우리는 후원·자원봉사자 및 지역사회와 상호협력한다.
◦우리는 후원·자원봉사자들의 의견을 존중한다.
◦우리는 후원·자원봉사자들이 지속적인 활동이 가능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.
기관의 직원에 대한 윤리와 책임 기관은 직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직무에 충실할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하고 적극지원한다. ◦직원의 역량강화와 전문성 향상을 위한 자기계발 기회를 적극 지원한다.
◦직원들의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해 쾌적하고 편리한 사무환경을 조성한다.
◦기관은 직원의 고충처리에 적극 관심을 기울이며 처리를 위한 창구를 마련한다.
◦기관은 직원을 정책 결정과정에 참여시킨다.
사회복지 공익기관으로서의 윤리와 책임 교남은 사회복지공익기관으로서 합리적이고 투명한 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. ◦우리는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에너지 절약을 적극 실천한다.
◦우리는 장애인복지발전을 위해 정보를 공유한다.
◦지역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다.